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세무담당공무원과 소통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1:36:10
  • -
  • +
  • 인쇄
민원대응 업무부담 완화 방안등 세무담당공무원 처우개선 지원
▲ 창원시청

[뉴스스텝]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29일 경남 사천에서 개최한 2024년 창원시 지방세정 연찬회를 방문하여 세무담당공무원과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2월 13일 ‘차세대 지방세입시스템’ 개통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오류 발생과 불안정한 시스템 운영으로 세정 업무처리에 불편을 겪고 있다.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은 서울을 제외한 각 지방자치단체가 개별 관리하던 지방세·세외수입 시스템을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클라우드에 하나로 통합 구축한 시스템이다.

그러나, 시스템 개통 후 관련 시스템 연계 장애, 수납처리 및 고지서 발급 오류 등 각종 민원 처리 지연으로 시민의 불편이 가중되고 일선공무원의 업무 피로도가 급증했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해당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때까지 오류 발생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속한 상황공유와 보고체계를 유지하여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당부했다.

아울러, 세무담당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민원대응팀 운영을 위한 인력지원과 수당 및 경비 인상 등 세무담당공무원에 대한 처우개선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고 진행 상황을 꼼꼼히 살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