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중학교 학생대표와의 대화 한마당'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1:35:09
  • -
  • +
  • 인쇄
▲ 교육장·중학교 학생대표와의 대화 한마당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5일 '학생이 주체로 참여하는 민주적 학생자치 문화 확산'이라는 주제로 제주시 관내 30개 중학교 학생대표들과 함께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대화 한마당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교생활과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누고, 자신들의 학교 커뮤니티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특히, 이번 대화 한마당에서는 제1기 학생자치회 연합회를 구성하기 위한 대표학생을 선출했다. 5명의 후보자가 소견문을 발표하고 대표 1명과 부대표 2명을 선출했다. 학생자치회 연합회는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이 모여 자치활동을 조직화하고, 교육 관련 이슈에 대한 의견을 표현하는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찬호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학생들의 참여와 의견을 존중하며,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자치회 연합회의 구성을 통해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그리고“학생들은 학교교육의 중요한 이해관계자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교육과정에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자신들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