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귀포과학문화축전 성공적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1:40:06
  • -
  • +
  • 인쇄
▲ 2023서귀포과학문화축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2일 토요일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일대에서 과학에 관심 있는 어린이, 학생, 시민, 관광객 1,200여 명이 참가한 '2023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위험 시설물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안전 관리 요원을 배치하여 사고 없이 운영됐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 학생 모두가 질서를 지키며 안전하게 행사를 즐겼다.

서귀포시와 제주융합과학교육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우주를 보면 과학이 보인다! 과학으로 미래를 상상하라!’라는 슬로건에 어울리는 과학체험부스를 관내 학교 학생들이 직접 운영했고, 한국천문연구원,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내셔널지오그래픽, 도내 과학 관련 업체 등이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꾸민 멋진 산업용 드론과 레이싱 드론 공연이 행사의 시작을 열어주었으며, 30분 간격으로 진행된 로봇공연도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었다.

에어로켓 만들어 날리기는 가족·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고, 천문강연은 KVN 전파망원경에 관해 관심이 높은 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했다.

서귀포시는 시민들의 과학문화 의식 제고와 서귀포지역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서귀포과학문화축전’을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공주시, 현장 소통 행정으로 시민 목소리 시정에 반영

[뉴스스텝] 공주시는 새해 들어 실시한 16개 읍면동 순회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별 현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지난 19일 신풍면을 시작으로 30일 정안면까지 읍면동 순회 방문을 진행했다.이번 순회 방문에서 시는 지난해 주민들이 제기한 각종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상세히 보고하고, 공주시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읍면동별

익산에 전북 최초 장애인사이클 실업팀 생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역 유관기관들과 손잡고 전북특별자치도 최초의 장애인사이클 실업팀 창단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익산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원광대학교병원, 익산시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와 함께 '장애인실업팀 육성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최대 성과는 상반기 중 창단을 목표로 하는 '장애인사이클 실업팀'이다.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