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 가능성 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1:40:25
  • -
  • +
  • 인쇄
▲ 제1회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 가능성 보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서귀포만의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한 웰니스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체험하는 『제1회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가 지난 9월 1일부터 3일간 자구리공원에서 개최된 가운데, 참여한 시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 지속가능한 축제로성공가능성을 엿보았다.

“서귀포, 웰니스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린 웰니스관광 페스타는 ‘자연․숲, 힐링․명상, 뷰티․스파, 마을체험’등 테마별 웰니스 관광상품에 38개의 공공 및 마을, 민간 관광사업장 등이 동참하여 홍보‧체험관 운영했으며, 9월 한달간은 특별 할인이벤트 운영한다.

9월 1일 개막행사에는 이종우 서귀포시장, 문희경 배우(서귀포시 홍보대사), 윤순희 웰니스관광여행 대표 등이 참석하여 ‘서귀포 사람(살암)수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또한, 우리 주위에서 묵묵히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숨은 영웅인 소방관, 환경미화원 및 자원봉사자들을 초대하여 격려하는 ‘당신이 우리의 진정한 영웅입니다’ 이벤트를 진행, 모두가 함께 위로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들 초대시민은 당일 사전에 평소 접하기 힘든 WE호텔(水치유)등의 럭셔리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더불어 요가‧명상‧다도체험 등 웰니스 퍼포먼스 및 문화공연, 천연염색‧향기체험‧오메기떡 만들기 등 웰니스 체험‧홍보관을 운영했고, 웰니스 관광상품 소개하는 유튜브 방송 ‘웰니스 라이브커머스’, 서귀포 관광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에서는 9월 한달을 ‘서귀포 웰니스 여행의 달’로 지정하여 웰니스 관광지 곳곳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촌캉스(마을체험), 뽄캉스(뷰티‧스파), 숲캉스(자연‧숲) 웰니스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9일부터는 이틀간 개장 2주년을 맞는 도심속 올레길 ‘하영올레 걷기축제’도 함께 이루어진다.

건강걷기 지도자와 함께하는 '하영올레 걷기주간(9.1.~9.5.)', 1일 1코스별로 체험하는 '하영올레 테마걷기 투어(9.6.~9.8.)', 그리고 본 행사인 '하영올레 걷기축제(9.9.~9.10.)'가 개최되는데,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jejusta.or.kr)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된 웰니스 관광페스타에 비록 흐린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호응해 주고 관심을 가져주어 고맙다”며 “서귀포시에서는 지속적인 상호 소통을 통하여 웰니스 관광상품을 홍보해 나가고, 웰니스 여행상품 발굴 등 실질적으로 관광수익이 지역으로 환원될 수 있도록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는 상생구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