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운대구보건소 '건강한 심장을 위한 이동 보건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1:35:47
  • -
  • +
  • 인쇄
해운대부민병원과 함께 의료버스 활용 찾아가는 무료 심전도 검사
▲ 해운대구보건소는 4월 29~30일 반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당신의 건강한 심장을 위한 보건소’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뉴스스텝] 해운대구보건소는 4월 29~30일 반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당신의 건강한 심장을 위한 보건소’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부정맥의 일종인 심방세동을 조기에 발견해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고 심뇌혈관질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지난 4월 22일 해운대부민병원, 반여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운대부민병원 전문 의료진이 최첨단 의료 장비가 탑재된 의료버스로 복지관을 찾아가 60세 이상 주민 50여 명에게 심전도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기초 활력 징후, 콜레스테롤․당화혈색소․골밀도 검사도 실시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전문의 상담을 비롯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뇌졸중 조기 증상 등 심뇌혈관질환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중증질환이 의심되거나 정밀검진이 필요한 유소견자에게는 병원 진료를 연계하고, 보건소 마을건강센터를 통해 사후관리를 이어갈 방침이다.

안여현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협약 기관과 협력해 운영을 확대하는 등 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