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장학재단, 2024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1:36:18
  • -
  • +
  • 인쇄
한국효도회 강진군지회 300만원·(주)자연환경 500만원 기탁
▲ 강진군민장학재단, 2024년 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

[뉴스스텝] 강진군민장학재단이 20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진원 이사장 등 재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 결산(안) ▲2024년 상반기 강진군민장재단 장학생 선발(안) 등 2개의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이사회에 앞서 한국효도회 강진군지회 마삼섭 회장이 300만원, ㈜자연환경 김대수 대표가 5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금으로 쾌척했다.

한국효도회 강진군지회는 지난 2014년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현재 회원 260여 명이 활동 중이다.

매년 정기적으로 효도 잔치, 홀로 사는 노인 및 장수부부 위문, 복지시설 복달임 음식 제공, 지역 인재육성장학금 기탁, 도움이 필요한 곳 등 민관이 함께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연환경은 지난 2003년 강진읍 월평리에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업체로 설립돼 환경보전과 건설 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기여하는 촉망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2006년부터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총 9,500만원을 기탁했다.

김대수 대표의 선친인 고 김향옥 씨는 장학재단이 생긴 이래로 매년 장학금을 기탁해 왔으며 2016년부터는 선친의 뜻을 이어받아 김대수 대표가 직접 장학금을 장학재단에 기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은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6일까지 관내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받았으며 이번 이사회를 통해 최종 80명을 선발했다.

이 가운데 성적 우수 분야가 가장 많은 38명, 복지 7명, 다자녀 20명, 다문화 가정 5명, 한부모‧가정위탁 2명, 특기자 1명, 귀농인 자녀 1명, 장한 학생 6명 등으로, 전체 지원금액은 9,700만원에 이른다.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 강진원 강진군수는 “많은 후원자들의 장학금 기탁이 있었기에 여러 장학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선 수혜 사회환원 기탁문화를 정착시키고 장학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