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민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료, 흥과 열정 넘친 가을 밤의 하모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1:20:07
  • -
  • +
  • 인쇄
▲ 영덕군민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 성료, 흥과 열정 넘친 가을 밤의 하모니

[뉴스스텝] 영덕 군민이 직접 창단하고 이끌어가는 영덕군민오케스트라가 지난 25일 저녁,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두 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영덕군과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ž주관한 이번 공연은 지역민이 만들고 지역에서 성장한 예술단체가 3년이란 짧은 기간 안에 이룬 눈부신 성과로 평가받았다.

영덕군민오케스트라는 2023년 7월 3일 클래식을 사랑하는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이며 유학파 김석구 지휘자가 합류하면서 유의미한 첫발을 내디뎠다.

그간 10대에서 70대까지 악기를 소지한 군민들이 교육과 연습으로 실력을 차곡차곡 쌓았고, 작년 창단연주회를 거쳐 올해 두 번째 정기연주회까지 땀과 노력, 열정 하나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창단 이후 영덕군내 축제와 행사 등 다양한 무대에 서면서 경험을 축적한 군민오케스트라는 지역사회에도 자부심과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그간 다져온 단원들 간의 팀워크와 괄목할 만한 성과를 집약적으로 보여준 무대이기도 했다.

레퍼토리 또한 모차르트 주피터 교향곡에서 차이코프스키 꽃의 왈츠 등 정통 클래식에서 영화음악, 뮤지컬 넘버, 가요까지 폭넓게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김석구 지휘자는 특유의 유머러스한 곡 해설로 관객의 이해를 도왔고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 ‘새싹하모나이즈’ 단원 11명과 함께 영화 ‘맘마미아’메들리를 연주하며 큰 박수도 이끌어냈다.

특히 앙코르 무대에선 지휘자가 코믹한 복장으로 트로트 가요를 연주하는 퍼포먼스를 벌여 폭소와 환호를 받았다.

주민이 만들어낸 오케스트라에 대한 자부심은 관객 반응에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무대를 즐긴 한 관객들은 “짧은 시간에 이렇게 놀라운 수준의 연주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큰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 영덕을 넘어 더 큰 무대에서 인정받는 오케스트라로 자리잡아주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미경 단장은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신 내빈과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과 연주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대를 통해 군민 모두에게 클래식의 감동을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덕군민오케스트라 외에 오는 29일에는 영덕의 끼 많은 청소년들이 활약하는‘꿈의무용단 영덕’의 정기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전 군민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공연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