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남촌동 통장협의회, "함께해요! '깨끗하고 밝은 마을 만들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1:45:10
  • -
  • +
  • 인쇄
▲ 오산시 남촌동 통장협의회, "함께해요! '깨끗하고 밝은 마을 만들기'"

[뉴스스텝] 오산시 남촌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7일 새봄을 맞이하여‘깨끗하고 밝은 마을 만들기’라는 표어를 필두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통장협의회 50여 명과 직원 10여 명이 함께, 궐리사 일대의 공영주차장, 골목길 등을 중심으로 쾌적한 분위기에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무단 방치되어 온 생활폐기물을 수거할 뿐만 아니라 상습 무단투기지역도 방문하여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최재식 통장협의회장은“새봄을 맞이하여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통장협의회원분들과 직원분들께 감사하고, 깨끗한 남촌동에 따뜻한 봄이 어서 찾아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찬웅 남촌동장은“바쁘신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통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밝은 남촌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지사,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특별강연…“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더 큰 미래 맞이하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17일 오전 10시, 원주 미래고등학교에서 고교생 37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12월 4일 강릉 중앙고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김진태 지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미래세대와 눈높이를 맞추며 소통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 지사는 이날 강연에서 어린 시절 경험을 소재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

나주시의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 주민자치회 법제화, 사회연대경제기본법 제정 촉구 건의안’ 제안

[뉴스스텝] 나주시의회는 17일 제275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 주민자치회 법제화, 사회연대경제기본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나주시의회는 이번 건의안을 통해 정부와 국회에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을 조속히 제정하여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법적 기반을 마련할 것 주민자치회 법제화를 통해 생활 속 민주주의의 토대를 확립할 것 '사회연

대구도서관-대구출판협동조합, 지역출판 문화 활성화 위해 맞손

[뉴스스텝] 대구도서관은 12월 17일 오전 11시, 대구도서관 4층 회의실에서 대구출판협동조합과 시민들의 독서문화 접근성 확대와 지역 출판 문화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대구출판협동조합과 대구도서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출판협동조합은 부카, 학이사, 한티재 등 대구 지역 주요 출판사 10곳을 회원으로 두고, 대구 지역 출판산업의 발전과 독서 문화 육성을 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