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예초 사업’ 시범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1:41:15
  • -
  • +
  • 인쇄
학교 업무 경감 및 교육 환경 개선 효과 기여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 예초 사업’ 시범 실시

[뉴스스텝]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주기적인 예초 업무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를 위해 시범적으로 여름방학 중 학교 예초 사업을 맡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학교 예초 사업은 학교에서 자라는 잡풀과 벌레 등을 제거하고 쾌적한 야외 활동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그동안 학교에서는 예초 작업과 관련해 예산 부족, 안전사고 및 전문성 부재에 따른 업무적 부담을 호소해 왔다.

이번 사업 실시로 학교에서의 업무경감과 교육환경 개선 등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 학교는 초등학교 14개교, 중학교 2개교 등 총 16개교이다.

6월 중 관내 희망학교 수요조사와 학교 현장 확인을 진행해 대상 학교를 선정한다.

이어 설계 및 업체 계약 등을 거쳐 8월부터 9월 예초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내년도 사업 확대에 반영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이번 사업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학교 업무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 지원 업무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