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도서관, 그림책 작가 3인의 기획전시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5 11:30:21
  • -
  • +
  • 인쇄
완산도서관, 지난 8일부터 오는 2월 26일까지 기획전시 ‘사이의 세계’展 개최
▲ 완산도서관, 그림책 작가 3인의 기획전시 마련

[뉴스스텝] 전주시 완산도서관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월 26일까지 도서관 내 전시공간인 완산마루에서 그림책 작가들의 기획전시 ‘사이의 세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다안·서선정·서수연 등 그림책 작가 3인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 그림책 원화 41점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우리가 이어지는 순간들’을 부제로, 서로 다른 세계와 인물을 그려온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이야기와 감정, 경계를 넘어 이어지는 ‘사이의 순간들’을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는 △마음의 세계(다안) △기억의 세계(서선정) △꿈의 세계(서수연)로 구성됐으며,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인 ‘사이의 방’도 함께 마련됐다.

주요 전시 작품은 △마음의 세계를 주제로 한 다안 작가의 그림책 ‘나 너희 옆집 살아’ △기억의 세계를 주제로 한 서선정 작가의 그림책 ‘서랍 정리하는 날’ △꿈의 세계를 주제로 한 서수연 작가의 그림책 ‘꿈 속을 헤맬 때’의 원화로, 작가가 바라본 내면의 세계를 각기 다른 시선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시 기간 중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된다. 오는 21일에는 다안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으며, 오는 2월에는 서선정 작가가 참여해 전시 작품과 그림책 창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이와 관련 완산도서관 완산마루는 지난 2024년 7월 완산도서관 재개관과 함께 조성된 전시 공간으로, 기획전시와 대관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개관 이후 현재까지 총 10회의 전시가 운영됐으며, 누적 관람객이 7만2000여 명에 달하는 등 지역 문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영섭 전주시 도서관평생학습본부장은 “다양한 전시를 통해 완산도서관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시민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 참여 작가 중 다안 작가는 2025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됐으며, 서선정 작가는 2022년 볼로냐 라가치상 어메이징 북쉘프 선정에 이어 같은 해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름을 올렸다. 서수연 작가 역시 서울국제도서전에서 ‘한국에서 가장 즐거운 책’으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