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9월에도 풍성한 문화행사로 손님맞이 준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1:35:39
  • -
  • +
  • 인쇄
▲ 2024 창작오페라 이중섭 공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한 달 동안 원도심과 지역 곳곳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 관광 · 체육 행사를 마련한다.

가을의 문턱에서 공연, 전시, 축제, 스포츠,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서귀포시민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지역별 축제가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9월에 열리는 지역축제로는 제21회 쇠소깍 축제가 열려 청소년 문화페스티벌과 락페스티벌, 각종 공연과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제31회 성읍민속마을 전통민속 재현축제가 전통민속재현 공연, 동아리 경연대회, 체험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제20회 중문칠선녀 축제는 칠선녀 봉행제 및 공연, 노래자랑 등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제16회 주민과 함께하는 시와 음악의 밤 행사에는 김용길 · 김정호 시인의 시낭송과 어린이 가야금 공연, 유명가수(진시몬) 공연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김정문화회관, 칠십리 야외공연장 등에서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무대가 이어진다.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반 클라이번 콩쿠르 골드메달리스트 콘서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위너스 콘서트가 클래식 애호가들의 기대를 모은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불멸의 화가 이중섭의 예술과 삶을 이야기하는 창작오페라 '이중섭'은 서귀포 시민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공연으로는 탐라순력도, 무브먼트코리아 in 서귀포, 해학적 퓨전 마당극 최진사댁 셋째딸 신랑찾기 등도 준비되어 있다.

전시 행사로는 발달장애 청년작가 6인전(그림으로 세상과 만나다)과 소암기념관 특별초대전(김현철:겹겹의서시), 감귤박물관 체험형 팝업전시 등이 개최되어 전 연령층이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5 서귀포크루즈페스타(8월~11월) 크루즈 입항일 중 총 10회에 걸쳐 강정항 인근에서 개최, K-pop 및 해녀공연, 플리마켓 등으로 강정항 일대 활력 분위기 조상할 예정이다.

워터밤 행사로 무더운 여름을 식혀줬던 금토금토 새연쇼(매주 금 ·토 19시, 새연교 일원)의 불꽃쇼와 라이브 공연, 음악분수쇼가 10월말까지 계속되고, 서귀포 원도심 문화페스티벌(매주 목~일 19시, 이중섭로 일대)도 가수 버스킹과 지역예술동아리 공연을 통해 원도심에 활기를 지속적으로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히, APEC 중소기업장관회의 일정에 맞추어 원도심문화페스티벌과 금토금토 새연쇼는 일정을 추가하여 공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일주일 내내 문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을에도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는 이어진다.

제55회 대통령배 전국시도복싱대회가 개최되어 전국의 선수등 1,500여명이 서귀포에 모인다. 제18회 서귀포 이어도컵 시니어 국제축구대회에는 국내 · 외 15개팀 · 80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친다.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는 K리그1 31R홈경기가 열려 축구 팬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으로, 스포츠대회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 곳곳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문화 · 관광 · 체육 행사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가을의 정취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행사와 함께 지역 상권도 적극 이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