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장년 가구 새로운 시작 ‘응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1:30:24
  • -
  • +
  • 인쇄
주거복지 매칭그랜트 지원사업 주택개보수 입주식 가져
▲ 주택개보수 입주식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지난 4일 강진군은 ‘주거복지 매칭그랜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주택개보수 공사를 마친 1인 청장년 가구의 입주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청자로타리클럽, 강진군 및 작천면 관계자, 마을 이장 등 총 20명이 참석해 취약계층가구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1인 청장년가구인 대상자는 그동안 빗물 누수와 곰팡이로 인해 매우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강진군과 강진청자로타리클럽,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해 주거복지 매칭그랜트지원사업으로 추진했다.

주거복지 매칭그랜트는 사회복지 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기관, 비영리단체, 기업 등이 협력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재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강진군과 강진청자로타리클럽,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2,600만 원을 모아 전반적인 주택 환경을 개선한 것이다.

입주식에서 강진청자로타리클럽 손지환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의 온정이 전달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작천면 김수진 면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이 대상가구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를 강조했다.

대상 가구는"이렇게 좋은 집에서 살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것을 다짐했다.

강진군과 협력단체는 제습기, 이불, 화장지 등 입주 선물을 전달하며, 대상가구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행사는 민‧관 공동협력 따뜻한 강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가 협력해 어려운 이웃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 주거 취약 계층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사업으로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 시민이 참여하는 눈 치우기, 봉사활동으로 제도화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지난 26일 열린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 참여형 제설 활동을 봉사시간으로 인정하고, ‘시민 눈 치우기 운동’으로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폭설 시 행정력만으로 모든 지역의 눈을 즉시 치우기는 어렵다”며, 행정력을 보완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제설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설 활동을 봉사활

강원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2026년도 강원자치도교육청 본예산 예비 심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6일 제7차 교육위원회를 개의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총 3조 9,971억 원)에 대한 예비심사를 최종 마무리했다. 교육위원회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도교육청이 제출한 예산안에 대한 집행계획과 사업 추진의 타당성 등을 집중 점검했고 전체 본예산 규모의 약 2%에 해당하는 798억원을 감액하여 내부유보금으로 조정했다. 특

구미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투명하고 공정한 출발’준비 완료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26일 구미교육지원청 1층 다목적강당에서 구미 관내 초등학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담당자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및 구미교육지원청의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추진 계획과 관리 지침을 일선 학교에 정확하게 공유하고, 신입생 배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를 최소화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