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민 한마음축제, 홍천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제3회 세계문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07
  • -
  • +
  • 인쇄
▲ "홍천군민 한마음축제, 홍천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제3회 세계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10월 26일 9시부터 20시까지 제3회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홍천군가족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세계문화 놀이와 의상, 음식 체험 및 만들기, 드론 체험, 세계문화퀴즈, 핼러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행사는 10월 26일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를 시작으로 홍천군민 한마음축제, 세계문화 부스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사) 너브내행복나눔재단(이사장 윤성일)의 주관으로 홍천군 거주 다양한 가정 5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경품추첨, 한마음체육대회, 장기 자랑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한마음축제에는 다양한 국적을 가진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여 의미가 깊다.

그리고 10월 26일 오전 10시부터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몽골 요리를 선보이는 홍천군 11팀과 강원도 7팀이 참가하여 홍천 8대 명품을 주제로 창작요리를 겨루는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내내 많은 체험도 가능하다. 세계 음식 체험과 세계문화 놀이, 의상, 만들기 부스가 상시 운영되며, 아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체험도 마련되어 있고, 보물찾기, 퀴즈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요술풍선, 미니향수만들기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 활동이 준비돼 있다.

또한 저녁 6시부터는 홍천군가족센터 꿈다울 예술단의 베트남, 일본, 캄보디아 전통춤을 시작으로 통기타(썸타임즈), 라인댄스, 벨리댄스, 고고장구(퐁당퐁당종합예술단)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세계문화축제에 홍천군민뿐 아니라 많은 여행객이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에 참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여 앞으로 더욱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를 통해 홍천군은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홍보 및 관광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