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 2024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1:30:26
  • -
  • +
  • 인쇄
▲ '2024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 콘서트'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 서귀포예술의전당은 2024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 초청 공연을 9월 29일 오후 5시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는 쇼팽 피아노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음악 콩쿠르 중 하나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 순으로 매년 다른 부문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바이올린 부문의 쟁쟁한 경쟁자들을 뚫고 드미트로 우도비첸코와 조슈아 브라운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초청된 드미트로 우도비첸코는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주목을 받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젊은 바이올리니스트이다.

드미트로는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여 이페츠 콩쿠르, 오데사 콩쿠르, 페르모에서 열린 안드레아 포스타키니 콩쿠르, 싱가포르와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 등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그는 뛰어난 테크닉과 깊이 있는 음악적 해석력으로 찬사를 받아 왔으며, 이번 서귀포 연주에서 ‘시마노프스키 미텐 Op.30’,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3번, Op.108’, ‘슈만 FAE-소나타 중 간주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그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감정 표현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함께 초청된 조슈아 브라운은 미국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2024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2위를 차지하며 국제 무대에서 그의 재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그는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열린 레오폴트 모차르트 콩쿠르에서 1위와 여러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인디애나폴리스 콩쿠르와 제1회 중국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했다.

조슈아 브라운의 연주는 기술적 완성도와 깊이 있는 음악성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연주에서 '브람스 FAE-소나타 중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다단조 스케르초', '야나첵 바이올린 소나타 2악장 발라드', '프랑크 바이올린 소나타 가장조'를 통해 관객과의 교감을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은 2022년부터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 콘서트를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세계적인 연주자들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로 1층 1만원, 2층 5천원이다.

문화취약계층 무료 관람신청은 오는 9월 11일 오전10시~오후 6시 전화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일반예매는 9월 13일 오전 10시 서귀포E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고려인 동포 정착지원 사업' 수행단체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는 고려인 동포의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2026년 고려인 동포 정착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2월 2일까지 프로그램 수행 단체를 모집한다.2025년 기준 도내 외국인 약 84만 명(전국의 35%) 가운데 고려인 동포는 4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도는 이들이 한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면서 구성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정착 역량 강화 교육, 법률·노무

봉화군,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 접수

[뉴스스텝] 봉화군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 및 지속가능한 농식품 소비체계 구축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신청 대상은 생계급여 중 임산부·영유아·아동·청년 포함 가구이며, 1월 ~ 12월까지 수시신청 받는다.신청은 읍·면사무소 방문신청, 농식품 바우처 누리집 온라인신청, 농식품 바우처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전화신청 절차가 있다.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1월~12월까지 매월 지원받을 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아산시협의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아산시협의회는 지난 22일 아산 적십자봉사관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김범수 아산시부시장과 홍성표 아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이홍구 적십자 충남지사 부회장, 홍광표 충남협의회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행사는 국제적십자운동 기본 원칙 낭독과 봉사원 서약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적십자 특별회원증 전달식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격려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