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무용단, 제45회 정기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1:40:09
  • -
  • +
  • 인쇄
4월 24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
▲ 목포시립무용단, 제45회 정기공연 개최

[뉴스스텝] 목포시립무용단이 오는 4월 24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제45회 정기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춤을 넘어, 춤이 예술로 완성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무대로 꾸며진다.

명무 5인과 목포시립무용단원들이 펼치는 춤사위를 통해 시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영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시립무용단의 전통기반 창작춤 ‘삼학학춤’으로 시작되며, 이어 ‘살풀이춤’(서영님, 세종대학교 무용학박사·국가무형유산 살풀이춤 이수자), ‘한량무’(박종필, 승무·살풀이춤 이수자·KBS 국악경연대회 대상) 등 한국적 춤사위가 펼쳐진다.

이어지는 무대로는 시립무용단의 ‘규장농월’, ‘태평무’(김선정, 단국대 예술조형대학 교수·2023 대한민국무용대상 경연 부문 ‘수평선의 경계’ 대상), ‘허튼가락춤’(안덕기,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교수·처용무·승무 전수자), ‘한영숙제 정재만류 승무’(차수정, 숙명여대 무용과 학과장·무용역사기록학회 회장)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아리랑 오고무’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리랑과 북춤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희망찬 내일을 향한 의지를 표현하는 무대로 마무리된다.

배강원 상임안무자는 “이번 공연은 춤을 통해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작품들이 하나로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 관람료는 일반 5,000원, 학생 3,000원이며, 4월 5일부터 온라인 티켓링크(예매 수수료 별도)에서 예매할 수 있다.

또한, 공연 당일 현장에서도 발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