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 함께 즐기는 할로윈 축제, 다함께 외쳐봐! “Trick or Treat”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13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재)철원문화재단은 10월31일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2024년도 마지막 테마는‘할로윈 축제’로 진행한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로 모든 성인 대축일인(11월 1일) 만성절의 전야제로 해와 달의 전환시기를 나타내는 10월 마지막 밤을 기념하는 켈트족의 전통관습에서 유래됐다.

어린아이들이 유령처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문을 두드리며‘Trick or Treat’을 외치면 집주인들이 나와 아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준다.

이처럼 뚜루문화예술거리에서도 코스튬복장을 입고 온 방문객들에게 LED눈알반지를 선물로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며, ‘Trick or Tteat’을 외치는 방문객에게는 사탕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그 밖에 할로윈을 주제로 한 ‘할로윈 마카롱 만들기’,‘유령 바람떡 만들기’,‘페이스페인팅’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코스튬 복장을 하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프리마켓, 쵸크아트, 콘홀게임, 스트릿농구, LED빅민턴, 보드게임장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18시부터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예술공연팀에는 제42회 태봉제 청소년갓탤런트 수상자인 ‘트로트부분 장예슬’,‘밴드부분 어텀’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버스킹공연팀 코미디저글러‘라쇼’, 밴드‘오아’, 재즈밴드‘윈썸’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10월 31일 오전10시부터 22시까지 뚜루하우스 앞에서 복개천 삼거리까지 차량이 통제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철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 어린이 생활안전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5년 서귀포시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결과 최종 수상작 30편을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포스터 · 만화(웹툰) · 글짓기 3개 부문에 총 29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0작품을 선정했다.최종 선

강원유아교육원,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9월 12일, 원주시 일원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연구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원주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역량 강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지광국사탑비 관람

의성군, 지역 주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9월 12일 의성전통시장 내 ‘궁스테이’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특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우울증 및 자살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의성군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