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뮤지컬로 배우는 골고루 먹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1:40:32
  • -
  • +
  • 인쇄
진안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10주년 및 어린이날 기념 영양교육 뮤지컬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 진행
▲ 진안군 뮤지컬로 배우는 골고루 먹기!

[뉴스스텝] 진안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어린이날을 기념한 특별한 영양교육 뮤지컬을 선보인다.

오는 5월 3일 진안문화의집 마이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은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체험형 교육 콘텐츠로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골고루 먹기’와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달하고자 한다.

2024년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진행한 특화사업인 ‘어린이 식생활데이터 구축’ 결과를 바탕으로, 유아들의 ‘골고루 먹기’ 실천 부족과 초등학생의 ‘고열량·고지방·당류 섭취’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뮤지컬은 불량 음식을 조장하는 악당 ‘오그레와 르사’와 이를 물리치기 위해 나서는 정의의 마법사 ‘엘리야와 올리버’의 대결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섯 가지 색깔 음식을 골고루 먹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번 뮤지컬 티켓은 무료로 배부되며, 티켓 수령은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당일인 5월 3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행사장 내 급식관리지원센터 홍보 부스에서 가능하다.

대상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과 보호자로, 티켓 수령을 위해서는 센터 카카오 채널 추가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작성이 필요하다.

공연 종료 후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가 진행되며, 수집된 의견은 향후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진안군은 어린이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실질적인 영양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