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청라블루노바홀 배리어프리 콘서트 '빛의로의 향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1:40:40
  • -
  • +
  • 인쇄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의 경계를 넘는 문화 공감
▲ 인천시 서구청라블루노바홀 배리어프리 콘서트 '빛의로의 향연' 개최

[뉴스스텝]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5월 2일 목요일 청라블루노바홀에서 배리어프리 콘서트 빛으로의 향연(Darkness to Ligh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리어프리 콘서트는 문화예술진흥법과 장애예술인지원법 개정에 발맞춰 전문예술공연장의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의 공정한 접근 기회 보장을 위해 개최되는 공연이다.

특히,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올해 강북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각 지역의 우수 공연단체 교류지원을 약속했으며, 이번 공연에 출연하는 ‘한빛예술단’은 그 첫 번째 교류 단체로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공연 빛으로의 향연(Darkness to Light)은 시각예술인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오케스트라, 브라스앙상블, 밴드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또한, 가수와 뮤지컬배우를 겸하고 있는 배다해가 출연하여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배리어프리의 의미를 동시에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무대에 오르는 한빛예술단은 2005년부터 2022년까지 장애인의 날 국가행사 의전 음악을 전담하는 등 시각장애 예술단체를 대표하는 예술단이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보컬 이아름, 김지호는 슈퍼스타K, SBS 스타킹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지컬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배다해는 2010년 방송 남자의 자격 하모니편에서 박칼린이 이끄는 합창단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대중들의 인기를 끌었다.

최근까지 드라마 OST와 뮤지컬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실력파 뮤지컬가수로서 인정받고 있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장애예술단체에 대한 편견을 넘어 관람객들에게 장애란 예술에 있어 어떠한 장벽도 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리어프리 콘서트 'Darkness to Light'는 엔티켓과 인터파크티켓에서 전석 1만원으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