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아이들과 함께여서 행복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의 다양한 아동 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1:30:25
  • -
  • +
  • 인쇄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를 위한 동행
▲ 핑크퐁 클래식 나라 공연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여주시 아동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주시의 정책인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에 발맞추고 여주시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매달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올해 초부터 쉼 없이 아이들을 만나고 있다.

1월, EBS 방영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를 무대로 옮긴 가족뮤지컬 ‘고고다이노 – 고고킹의 귀환’을 시작으로 2월에는 마술에 과학의 원리를 곁들여 단순 흥미가 아닌 교육적인 시간을 선사한 ‘최형배의 과학마술 콘서트’, 4월에는 현재 가장 핫한 클래식 연주자 대니 구와 함께한 ‘핑크퐁 클래식 나라’로 여주시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예술의 재미를 전달했다.

또한, 세종국악당까지 오기 힘든 아이들을 위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학교로 찾아가 교과서에서 글과 그림으로만 접하던 다양한 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교과에서 나온 예술수업'도 펼치고 있다.

지난 3~4월, 관내 6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의 인권을 이야기하는 뮤지컬 ‘전설의 놀이왕’과 체험형 연극 ‘사슴 코딱코의 재판’을 진행했으며, 5월에도 6개교에서 동물 탈놀이 ‘만보와 별별머리’, ‘라틴 타악기 콘서트’를 예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방학과 주말을 활용해 문화예술교육도 선보여 1~2월에는오감으로 느끼는 ‘창의미술 교육’, 3월에는 전통문화체험 ‘전통 탈 만들기’ 등으로 아이들의 잠재력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발달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학부모와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조사 결과와 시에서 진행한 영유아 부모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 등으로 여주시민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선물할지 다방면으로 고민하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라며, “여주시를 나가지 않고도 충분히 아이들이 여기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꿈꿀 수 있도록 우리 재단은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 ‘아이들이 커가기 좋은 여주’를 조성하는 것에 일조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하반기에도 청소년 뮤지컬‘시간을 파는 상점’, 환경극 ‘북극곰 로라’, 가족 뮤지컬 ‘알사탕’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아이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발레 아카데미, 전통문화체험 ‘짚풀 장난감 만들기’, ‘추석맞이 소원지 쓰기’ 등 문화예술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