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효양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8 11:35:34
  • -
  • +
  • 인쇄
▲ 효양도서관개관10주년행사

[뉴스스텝] 오는 31일로 개관 10주년을 맞는 이천시 효양도서관에서 강연, 공연,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시민과 함께 자란 효양도서관 10년'을 주제로 3월 23일부터 진행되는 행사는 지난 10년간 효양도서관과 함께 한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담겨있다.

먼저, 3월 30일 오전 10시에는 간결한 필체로 시대를 반영하는 날카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장강명 작가의 강연이 펼쳐진다. '흔들리는 시대, 독서의 힘'이란 주제로 작가의 시각으로 보는 독서의 힘을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오후 2시에는 비눗방울로 직접 버블을 만들어보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다 함께 버블버블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개관 기념 축하 케이크 만들기'가 오후 1시(대상:초등학생)와 3시 30분(대상:중학생 이상)에 운영된다.

3월 31일 오후 2시에는 안데르센 동화를 음악과 함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밴드공연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가 펼쳐지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인생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서관 인생네컷'이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개관 기념 축하 꽃바구니 만들기'가 오전 9시 30분(초등학생)과 11시 30분(중학생 이상)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개관 축하 인사하기 '생일 축하해, 효양도서관'(3.23.~3.31.)과 독서 장려 이벤트 '연체 탈출하고 두배로 즐기자!'(3.30.~3.31.)도 마련되어 행사 기간 효양도서관을 방문하면 다양한 개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지식, 정보, 문화 중심 도서관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시민과 함께 자란 효양도서관 10년'의 자세한 내용, 참여 방법은 이천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