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아리아라리, 문체부 ‘로컬100’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1:40:37
  • -
  • +
  • 인쇄


[뉴스스텝] 국경과 인종, 문화를 넘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뮤지컬 ‘아리아라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로컬100’에 선정됐다.

‘로컬100(지역문화매력100선)’은 지역문화의 매력을 찾아내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1000여곳의 후보군을 선정해 국민발굴단 심사와 빅데이터 매력도 분석,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00선이 확정됐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정선아리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뮤지컬 ‘아리아라리’는 아우라지 처녀, 총각의 사랑과 떼꾼의 이야기를 해학적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정선5일장과 연계한 폐광지역 관광자원화 사업의 대표적인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군은 국민고향정선을 대표하는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초 뮤지컬 ‘아리아라리가’ 세계 3대 공연축제인 호주 애들레이드 페스티벌에서 6천여개 작품과의 경쟁을 뚫고 당당히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어 그 우수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은 ‘아리아라리’는 세계 최고의 공연예술축제인 2024년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달성해 정선 아리랑의 세계화에 의미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한민족의 모든 아리랑을 대표하며 그 시원으로 일컬어지는 정선아리랑이 바다를 건너 세계인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K-컬쳐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며 “내년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세계인들에게 한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 담아내고 있는 정선아리랑의 아름다운 모습을 펼쳐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로컬100’에 선정된 뮤지컬 아리아라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외문화홍보원의 홍보채널에 소개되며 방송·OTT·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내외에 홍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