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1:31:01
  • -
  • +
  • 인쇄
▲ 순창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성료’

[뉴스스텝] 순창군이 지난 11일 순창군 생활체육 운동장에서 노인회원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순창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신정이 군의장 및 오은미 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해 열렸던 지난해와 달리, 큰 규모로 야외에서 펼쳐졌으며, 장구난타와 실버댄스 등 다양한 식전공연 및 풍부한 먹거리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식전공연에 이어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표창장 수여 등의 순으로 이어졌으며, 표창대상자로 순창읍의 송영순 회원외 28명의 인원이 군수상, 의장상, 노인회지회장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대한노인회순창군지회에서는 피부에 와닿는 노인복지 정책을 펼쳐 노인들이 살기 행복한 군으로 만들어 준 최영일 순창군수와 신정이 순창군의장에게 직접 감사패를 증정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중식 이후 열린 읍·면 솜씨자랑에서는 9개 읍·면에서 82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농악, 실버체조, 노래 등 다양한 솜씨를 뽐내 참여자와 관람한 어르신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용식 지회장은“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참여해 주신 노인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오늘 행사는 노인회원 여러분들이 주인공인 만큼 맘껏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최 군수는“오늘 우리가 누리는 평화와 번영은 어르신들의 숭고한 희생에서 비롯됐다”면서“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어르신들의 행복인 만큼 앞으로도 5대 군정목표 중 하나인 따뜻한 복지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