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학당 어르신들, 전국·경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1:35:48
  • -
  • +
  • 인쇄
조경자씨 작품 ‘작은 내 소원’ 전국 3위 수상 영예
▲ 고성학당 어르신들, 전국·경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3년 전국·경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하일면 평촌학당 조경자씨 등 6명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화전에서는 △조경자(83, 하일면 평촌학당)씨의 ‘작은 내소원’이 하나은행장상(전국 3위) △송석연(81, 하이면 덕명학당)씨의 ‘뻐스’와 진필임(77, 하일면 수양학당)씨의 ‘처마 끝 제비’가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상△김근숙(83, 고성읍 제일교회학당)씨의 ‘문해 내 인생의 빛’, 배수현(59,늘배움학교)씨의 ‘나의 꽃을 피우고 싶다’, 김상금(79, 늘배움학교)씨의 ‘공부는 신기하다’ 등 3개 작품이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9월 20일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시화전 3위로 하나은행장상을 수상한 조경자 어르신은 “고성학당 문해 수업을 받으며 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알게 되고, 처음 배우는 글로 만든 글짓기가 큰 대회에서 상을 받게 되니 너무 큰 영광이다”며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늦은 나이에도 배움에 열심인 어르신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공모를 통해 오감힐링에듀 사회적협동조합(대표 허은숙)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해 관내 고성학당 2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월부터 초등학력 인정이 가능한 늘배움학교를 운영하며 초등 미학력 입학자 어르신 15명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나눔의 선율로 대전을 더 따뜻하게”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3일 한남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025년 나눔음악회에 참석해 자원봉사자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개막을 축하했다.이번 음악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내빈의 축사를 시작으로 후원금 전달식, 사회공헌 영상 상영,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