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 회원 화합 한마음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1:30:21
  • -
  • +
  • 인쇄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 4년 만에 250여 회원 상호간 교류 화합 시간 가져
▲ 한국생활개선 회원 화합 한마음대회 성료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는 지난 24일 옥종면에 위치한 옥천관에서 하승철 군수와 이하옥 군의회 의장, 김구연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회원들의 교류와 화합을 다지는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 13개 읍면 250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생활개선회원들로 구성된 하동싱어즈, 고고장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공로자 시상, 단합대회 등을 통해 그간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 농촌여성 리더로서 묵묵히 역할을 해온 회원들을 격려하고 화합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중식은 13개 읍면생활개선회원들이 손수 준비해 온 음식들로 소소하지만 정이 넘치는 뷔페로 제공돼 내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우수 생활개선회원에게 한국생활개선경남도연합회장 표창이 수여되고, 하동군연합회장이 평소 생활개선회 활동에 적극 참여한 생활개선회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최은숙 회장은 “회원들이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 좋은 시간이었고, 농촌여성의 권위향상과 나눔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생활개선회의 활동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 통영을 향한 사랑! 빛나는 실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1일 창원에 거주하고 있는 ㈜우수이엔지 대표 김태문 씨가 2년 연속으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부하고 기탁식을 진행했다.통영시 산양읍 출신인 김태문 씨는 지난해에 이어 통영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번 고향을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김태문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 발전과 통영의 내일을 밝히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경상북도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와 시군의회가 자치법규에 대한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열공 중이다.경상북도의회는 10월 22일 영덕에서 도의회사무처 공무원과 도내 각 시군 의회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지방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올해 5월에 개최된 워크숍에 이어, 이날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지방의회의 핵심 역할인 자치법규 입법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무주군, 2026년도 국가 예산확보 총력

[뉴스스텝] 무주군이 2026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지난 22일 국회를 찾아 관련 공무원들과 한병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안호영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을 만나 무주군 핵심 현안 사업 추진 당위성을 강하게 피력했다.국회 단계에서 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무주군 폐기물매립시설 확장 사업(3단계, 총사업비 43억 원), △무주 덕유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조성 사업(총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