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3 문화재 야행’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1:35:19
  • -
  • +
  • 인쇄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정림사지박물관에서 어린이 문화유산 그림 만나보세요!
▲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유아부 대상)

[뉴스스텝] 부여군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는 ‘2023 부여 문화재 야행’ 기간 중 ‘제2회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 수상작 50점을 정림사지박물관 로비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 대회’는 지난해 문화재 야행 때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 제고를 위한다는 취지에서 처음으로 실시했다. 많은 학부모들과 어린이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도 연속 개최했다. 지역 어린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다양한 부여 문화유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어린이 문화유산 그리기대회의 수상작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추후 부여 문화재 야행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지난 7월 부여교육지원청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사비백제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그림을 접수해 전문가 3인의 심사를 통해 유아부, 초등부 각각 대상 1점, 최우수상 5점, 특선 19점을 선정했다.

유아부는 이윤건 어린이(부여유치원)의 정림사지 오층석탑을 주제로 한 ‘정림사지를 산책하는 왕과 왕비’라는 작품이, 초등부는 김민승 학생(세도초등학교)의 백제금동대향로를 주제로 한 ‘꽃피워라! 백제문화여!’라는 작품이 각각 대상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진병영 함양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700여 공직자 여러분!희망찬 새해, 2026년이 밝았습니다.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새해를 맞이하는 이 자리에 서니 설렘보다는 먼저 무거운 책임감이 마음에 다가옵니다.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현실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군정의 선택 하나하나가 군민의 일상과 미래에 직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국내외 경제 여건의

[2026년 신년사] 정수권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경산교육가족과 존경하는 경산시민 여러분!을사년(乙巳年)이 저물고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한 해는 비단 경산교육만이 아니라 나라 전체의 교육현장에서 학습권과 교권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수 많은 과제들이 우리들 앞에 던져졌습니다. 그러함에도 중단할 수 없는 교육이라는 긴 여정에 함께 걸어가는 교육가족 여러분과 늘 따뜻한 격려와 힘찬 응원

[2026년 신년사] 공영민 고흥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품고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고 기쁨이 넘쳐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으로 고흥의 변화․발전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졌고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있는 다수의 성과들을 거둘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