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체장애인협회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 1박 2일 간 경주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1:45:13
  • -
  • +
  • 인쇄
윤리교육 특강, 장애인 편의시설 실태 조사 등으로 임직원 역량강화 도모
▲ 참석자들이 27일 소노벨경주에서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뉴스스텝]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주최로 열린 ‘2023년 제2차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회’가 지난 27일부터 1박 2일 간 소노벨경주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경북협회 및 산하 시·군 지회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회는 경북지역 지체장애인협회 실무자들의 정보 교류를 통해 장애인 복지 지원사업에 대한 다양성을 인지해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협회 및 지회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태희 협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사회복지사 윤리교육 특강을 비롯해 경주국립박물관, 교촌마을, 월정교 등지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실태조사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또 경북도와 경주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경주유치에 힘을 보탰다.

최해원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장은 “올해 제2차 임직원 역량강화 연수가 천년고도 경주에서 개최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북지체협회에서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 드리며, 1박 2일 연수회를 통해 상호간 친목도모와 지체장애인협회의 발전을 기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