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재부통영향우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1:35:53
  • -
  • +
  • 인쇄
고향을 찾아 서호·중앙시장에서 제수용품 등 구입
▲ 통영시, 재부통영향우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뉴스스텝] 통영시와 재부통영향우회는 지난 20일‘고향 희망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난 2016년 통영시 서호 ・ 중앙시장 상인회 등 과 사업추진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실시했으며 명절마다 고향을 찾아 몸소 지역사랑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에 거주하는 향인 50여명이 추석맞이 제수용품 구입과 지역특산품을 구입해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주민과의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추연길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고향의 정겨움과 농 ․ 수산물의 우수함을 느끼게 됐다” 며 “돌아가서도 항상 고향을 잊지 않고 출향인 으로써 자부심과 애향심으로 지역축제와 특산품홍보에 앞장서겠다”며 마음을 전했다.

한편 천영기 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귀한 걸음을 해주신 향인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항상 잊지 않고 찾아와 주시는 향인 분들의 남다른 애정과 열정으로 통영이 더욱 더 발전해 나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고향사랑 실천을 위한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