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년 인생설계학교 '어쩌다 청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1:45:14
  • -
  • +
  • 인쇄
▲ 의정부시 청년 인생설계학교 ‘어쩌다 청년’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청년들의 삶을 응원하는 ‘청년 인생설계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청년 인생설계학교는 어려운 시기를 겪는 청년들의 인생에 중요한 재정, 관계, 행복에 대해 조언하며, 삶의 지침을 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3주에 걸쳐 총 150여 명의 의정부 청년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멘토들의 강연과 질의에 대한 조언들로 진행했다.

11월 10일 1주차 재정설계학교에서는 ‘돈쭐남’으로 잘 알려진 김경필 강사가 청년들이 알아야 할 재테크에 대해 강연했다. 17일 열린 2주차 관계설계학교는 권수영 연세대 교수가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한 좋은 관계 맺는 방법을, 24일 3주차 행복설계학교에서는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적정한 삶을 통한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다.

남봉준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인생설계학교를 통해 의정부시 청년들이 재정, 관계, 행복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좋은 콘텐츠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