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갑질 멈춰! 부패 멈춰! 전 직원이 동참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02
  • -
  • +
  • 인쇄
동부지방산림청, 전직원 청렴 순회교육 실시
▲ 전직원 청렴 순회교육

[뉴스스텝] 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은 직장 내 갑질을 근절하고, 부패없는 청렴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10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전 직원 반부패·청렴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 강사가 동부지방산림청 본청을 시작으로 소속 7개 관리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실시했고, 부서별 대면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 집중도를 높였다.

전직원 반부패·청렴 순회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갑질), 청탁금지법,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부지방산림청 최수천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갑질과 청탁의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었다.”며,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산림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