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온 세대가 함께 즐기는 공감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1:30:38
  • -
  • +
  • 인쇄
성장의 기록, 공감의 이야기, 기대로 빛나는 내일
▲ 지난 1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열린 제3회 영천시 평생학습축제 개막식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1일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제3회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on)세대공감-성장의 기록, 공감의 이야기, 기대로 빛나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시·공연·체험 등 온 세대가 함께 배우고 나누며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장으로 마련됐다.

축제의 시작을 알린 개막식은 영천 청소년 국악관현악단의 흥겨운 식전공연으로 막을 열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어 성인문해교육 전국 시화전 대회 수상자들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1년 동안 영천 지역 경로당에서 한글을 배워온 110여 명 학습자들의 합동 수료식을 진행해 감동과 울림을 더했다.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재능공연에서는 성남여중 동아리 학생들의 무대를 시작으로, 시민사회교육 및 주민자치강좌 수강생 등 16개의 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날 축제에서는 성인문해 시화전을 비롯해 홈패션, 라탄공예 등 다양한 작품 전시가 마련돼 볼거리를 더했으며, 농아인 미술치료교실의 수준 높은 작품들도 함께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우석홀에서 진행된 시민행복아카데미에서는 최근 JTBC '이혼숙려캠프 새로고침'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호선 교수를 초청, ‘속시원한 인생 솔루션’을 주제로 특강을 열어 시민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전했다.

이 교수는 인생의 다양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유쾌하고 현실적인 시각으로 풀어내며, 마음의 여유와 행복을 되찾는 방법을 제시해 300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외에도 학습관 강의실에서는 11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쿠킹, 공예 등 4개 프로그램의 원데이클래스가 운영됐다.

또한 야외에 마련된 홍보·체험부스에서는 평생학습 유관 기관단체와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의 폭넓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날 자녀와 함께 참여한 허 모 씨(남, 40대)는 “아이와 함께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도 감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배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는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이 담긴 따뜻한 공감의 현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배움을 통해 더 풍요롭고 행복한 영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배연구회, 수확 후 과원관리 및 화상병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아산시는 7일 아산배연구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산배연구회 2차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배 수확을 마친 농가들이 동절기 과원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돕고, 과수화상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수확 후 동절기 과원관리 요령’과 ‘과수화상병 예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수확 이후 가지 전정, 병해충 방제, 시비 및 토양 관리

영동군, 충청북도 ‘2025년 도로정비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쾌거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충청북도 주관 ‘2025년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평가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장비 점검을 통해 군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것으로,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 항목은 △포장도 보수 및

당진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놀러와~! 기관 홍보 활동

[뉴스스텝] 지난 2025년 11월 8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소상공인 연합회에서 진행되는 2025년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지역 행사에 참여하여 기관 홍보 활동을 했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이 간다! - 소상공인의 날 행사 편 -은 거리적 제약 및 교통편 부족으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형식의 사업 운영을 실시하고자 기획됐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