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직자 대상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1:25:44
  • -
  • +
  • 인쇄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 등 교육을 통한 재난대응 역량 증진
▲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공직자들의 재난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공직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제주시 공직자와 재난업무 담당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종 전 제주특별자치도 재난대응과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재난안전 법령과 관리체계 이해, 변화하는 재난정책과 대응 방향, 재난 발생 시 주민 대피 요령, 지방자치단체의 임무와 역할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이어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현장 상황에 맞는 대응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수호 안전총괄과장은 “기후위기와 사회구조 변화 등으로 재난 환경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재난 상황에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 시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