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적정규모화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21
  • -
  • +
  • 인쇄
교육공동체와 작은 학교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다
▲ 2025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적정규모화 설명회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23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적정규모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속적인 학령인구 감소와 소규모 학교 증가에 대응하여 미래형 적정규모 학교 육성 정책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인구소멸 고위험 지역 초·중학교와 2026년~2030년 중기 학생 배치계획 기준으로 향후 5년간 신입생 수 10명 이하·전체 학생 수 30명 이하로 예상되는 초·중학교의 교장 및 학교운영위원장 등 관내 24개교 관계자 45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적정규모 학교 육성 정책 소개, 농어촌유학 사업 현황 공유, 참석자 의견 청취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지혜 교육장은 “적정규모 학교 육성은 교육청만의 과제가 아니라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야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특성과 현장 요구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2025년 성병영향평가’ 대상 사업 확정

[뉴스스텝] 충남도는 29일 도청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청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2025년 제2회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새로운 위원회 위촉과 함께 2025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특정성별영향평가 개선과제 등을 심의·조정하고자 마련했다.성별영향평가위원과 충남성별영향평가센터 연구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 10월 23일 개봉 확정! 다양한 재미가 기대되는 메인 예고편 공개!

[뉴스스텝] 범죄 없는 청정 마을에 살게 된 외지인들과 원주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감성 드라마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가 10월 23일 개봉을 확정하고 화끈한 액션과 따뜻한 감성 그리고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져 기대감 넘치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이한열 Ι출연: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Ι 제작: 사라보니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윤지영, 김경애, 박영록 등 다

옥천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 회의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전국 대민·행정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자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하여 29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시스템 장애 현황 확인 및 상호 공유 업무 연속성 확보 대책 점검 대민서비스 일부 장애로 인한 군민 안내·홍보 강화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협조체계 정비 등을 중점 논의했다.군은 현재 민원서비스의 중단·지연에 대비해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