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맞아 마을 찾아가 영화 ‘오! 문희’ 상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1:20:26
  • -
  • +
  • 인쇄
소중한 추억을 잇다‘치매극복주간 문화행사’운영
▲ 제주시 전경

[뉴스스텝] 제주보건소는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치매극복주간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 관리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영화마을’은 마을을 방문해 치매 극복 과정을 감동적인 이야기로 풀어낸 영화 ‘오! 문희’를 상영하는 것으로 9월 12일 무근성 경로당, 9월 16일 이호동 주민센터, 9월 22일 용담1동 경로당에서 각각 진행된다.

영화는 치매를 겪는 어머니가 사건 해결의 주체로 등장해 가족애의 소중함과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완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9월 16일에는 이호동 주민센터 3층 로비에서 ‘기억살림점빵’이 운영된다. 주민들은 치매 인식도 OX퀴즈에 참여하고 받은 쿠폰으로 경증치매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업사이클링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작품 제작 과정을 담은 사진전 ‘기억의 정원’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치매극복주간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널리 확산하고, 사회적 편견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매 예방과 관리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