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나기 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1:30:33
  • -
  • +
  • 인쇄
소나기처럼 찾아오는 위기, 미리 준비하는‘소나기 프로그램’실시
▲ 성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뉴스스텝]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 학교폭력,디지털성폭력, 미디어 과의존, 자살, 자해 등 다양한 위기상황은 청소년의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위기를사전에 예방하고, 위기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소나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소나기 프로그램’은 위기청소년 예방 및 발굴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3월에서 7월까지 스트레스 감소 프로그램(BTS), 학교폭력 예방교육, 디지털성폭력예방교육, 디지털 미디어 과의존 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3개교1,830명에게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소나기 프로그램’의 핵심 내용 중 하나는 ‘선물 팡팡 이벤트’이다.

165명이 참여한 이 이벤트는 설문조사 등을 통해 위기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발굴하고, 실제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에게는 상담 및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제공한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인지도를 높여, 위기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닌 청소년들이위기 상황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며“스트레스 감소, 위기 예방 교육, 초기상담, 안전망을 통한 맞춤형 지원 등다각적인 개입을 통해 청소년들의 마음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성주군에 거주하고 있는 9세에서 24세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청소년전화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상담·심리검사·교육·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관광재단, 미츠이 오션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 성료… 2027년 속초항 기항 유치 성공

[뉴스스텝]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과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는 일본 국적 크루즈 선사인 미츠이 오션 크루즈(Mitsui Ocean Cruise) 관계자 2명을 초청해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속초항 크루즈 초청 답사 여행(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츠이 오션 크루즈는 일본 Mitsui O.S.K Lines(MOL) 산하 국적 크루즈 선사로, 현재 니뽄마루(22,000톤)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 장학생 대상 ‘AI 체험 캠프’ 운영

[뉴스스텝] 광주희망사다리교육재단은 30~31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중·고등학교 장학생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AI와 함께 떠나는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설계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천체관 관람을 비롯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드론, 자율주행 등 첨단산업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시스템 전면 통합 최종 점검한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전면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인건비 통합 관리에 발맞춰 31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연수를 실시한다.이번 연수는 전면 도입에 앞서 현재 이원화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과 지방교육재정시스템(K에듀파인)을 일원화하고 시범 운영해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 일환으로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통합 시스템 이해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