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건강 걷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1:30:46
  • -
  • +
  • 인쇄
11월 8일 마을 해변을 따라 함께 걸으며 힐링해요
▲ 제4회 제주마을 건강 걷기 투어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 이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고향사랑기금 지정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제주마을 건강 걷기 투어 -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행사를 오는 11월 8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호·도두 마을의 독특한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며, 걷기 활동을 통해 건강증진과 힐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호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이호테우등대, 도두추억애(愛)거리, 도두봉을 연결하는 약 5km의 걷기 코스를 걷게 된다.

행사 당일에는 마을 해설사와 함께하는 이호·도두 마을 이야기, 걷기 지도자의 바른 걷기 자세 교육 및 몸풀기 운동, 이호·도두 마을 탐방길 걷기, 건강홍보관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참여 신청은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제주보건소 누리집 또는 보건소 워크온 앱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보건소 누리집 내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2025 선진법제포럼' 개최

[뉴스스텝] 법무부는 12월 18일 09:30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기업 조직개편시 이사의 행위규범 가이드라인 제정 방향”이라는 주제로 '2025 선진법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2025년 7월 개정 '상법'에 따라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이 회사 및 주주로 확대되고, 이사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총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고 전체 주주의 이익을 공평하게 대우하여

조달청,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 특별점검 실시

[뉴스스텝] 조달청은 최근 광주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건설현장의 중대재해가 지속됨에 따라 18일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부산촬영소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중대재해에 취약한 고위험 작업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부산촬영소는 실내 스튜디오 3개동과 아트 워크시설 등 연면적 12,631㎡ 규모의 영화제작 지원시설로, 내년 8월 준공되면 부산이 아시아 영화·영상산업의 메카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100호 완독자 탄생

[뉴스스텝] 이천시가 운영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에서 100번째 1,000권 완독자가 탄생했다.‘세천책’은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5권으로 구성된 200개 꾸러미를 단계적으로 완독하며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 참여형 독서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100호 완독자 탄생은 2020년부터 운영해 온 세천책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