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혁신성장센터 입주기업‘제로에너지솔루션’2025년 신용보증기금‘퍼스트펭귄’지원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1:20:29
  • -
  • +
  • 인쇄
차세대 신소재 이산화바나듐(VO₂) 제조 기술력 인정받아
▲ ‘제로에너지솔루션’2025년 신용보증기금‘퍼스트펭귄’지원사업 선정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입주기업 주식회사 제로에너지솔루션(대표 조상문)이 지난 5일, 신용보증기금 주관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퍼스트펭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5년 제주혁신성장센터에 입주한 ㈜제로에너지솔루션은 이산화바나듐 (VO₂) 전 세계 최저비용 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 유일 이산화바나듐 나노파우더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건축용 스마트 단열재 등을 생산한다.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퍼스트펭귄’은 사업화 5단계 중 ‘본격 성장’에 해당하는 기업 가운데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사업 선도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창업 7년 이하)을 대상으로 최대 40억 원 한도 내 보증료율과 보증 비율을 우대하는 지원제도다.

㈜제로에너지솔루션은 이산화바나듐을 활용한 신소재를 통해 제로에너지빌딩 시장 및 도로 열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주력해왔으며, 이번‘퍼스트펭귄’선정을 통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최대 40억 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된 ㈜제로에너지솔루션은 보증을 통해 생산설비 증축에 필요한 자금 일부를 충당할 계획이다.

㈜제로에너지솔루션은 2025년 3월, 세계 복합신소재 프랑스 파리 박람회(JEC WORLD 2025)에 참가했고 이후 4월에는 몽골 울란바타르 시청과 도로 열선용 이산화바나듐 80t의 MOU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조상문 ㈜제로에너지솔루션의 대표는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 지원사업을 통해 생산설비 확장이 가능해졌다”며, “내년도 물량의 추가확보 및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으니,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구병욱 JDC 산업육성본부장은“올해 입주한 ㈜제로에너지솔루션이 신소재 개발 기술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뤄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JDC는 Route330 입주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기업 다각도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DC는 Route330 입주기업 기술 고도화 지원 파트너인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함께 입주사무실 등 인프라 제공, 기업 면담과 기술 고도화 컨설팅 진행,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탈(VC) 연계 투자자 유치 등 다방면으로 입주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대상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2021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북구는 매년 공직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이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행정문화를 확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이날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위촉 최은희 강사가 '아이가 행복한 북구를 위한 아동권리 이해'를 주제로 아동의 권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0일, 장애인 고용 및 직업훈련에 함께 하고 있는 지역 내 사업체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 고용 사업체 네트워크’를 진행했다.이번 네트워크는 복지관을 통해 장애인 채용과 훈련을 진행한 사업체와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용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복지관 직업지원사업 운영 현황 안내 장애인 취업 및 훈련성과 공유 사업체 의견 청취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화려한 막 올리다!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23일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낭만식당’을 주제로 한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리고, 오는 26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국밥·국수·국화 세 가지를 주제로 한 기존 틀에 옛(뉴트로) 감성을 더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복합형 감성축제로 진행되고 있다. 축제 첫날인 23일 개막식에는 많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