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실무역량 키워 교육시설 품질·안전성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1:20:29
  • -
  • +
  • 인쇄
2025년 제2회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6일 교육시설 공간혁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내 기술직공무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제2회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시설사업의 설계 단계 이해도를 높이고 공간재구조화·고교학점제 등 주요 정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의 ‘2025년도 공간재구조화 교육연수(찾아가는 연수)’와 연계해 맞춤형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유명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과장이‘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학교 설계’를, 박유리 (주)두꺼비건축사사무소 대표가‘학교 설계도면 주요 확인사항’을 주제로 강연한다.

특히 연수 시작에 앞서 교육시설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청렴 실천 다짐’시간을 마련해 공직자로서의 윤리 의식을 되새기고 공사·용역 집행 과정에서의 부정청탁과 부패 행위 근절 의지를 다진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것으로 실무 중심 역량을 강화해 기술직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자세로 교육시설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