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고속훼리(주), (재)목포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35
  • -
  • +
  • 인쇄
- 지역사회 공헌과 인재 양성 위한 지속적 지원 약속
▲ 씨월드고속훼리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대표 이종훈)가 (재)목포인재육성재단에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씨월드고속훼리(주)는 목포–제주, 진도–제주 구간 등을 운항하는 지역 대표 여객사로, 장학금 기탁과 취약계층 성금 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도 이종훈 대표는 목포인재육성재단에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종훈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기업으로서 우리 지역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재단 이사로서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석훈 목포인재육성재단 이사장(목포시장 권한대행)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뜻깊은 기부를 해주신 씨월드고속훼리 이종훈 대표님의 지역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은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인재 발굴과 지원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