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수도검침원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11:30:30
  • -
  • +
  • 인쇄
여름철 폭염대비 안전수칙과 온열질환 예방법 안내 =
▲ 수도검침원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창녕군은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수도검침원 16명을 대상으로 폭염 속 안전 확보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법, 누수발생 수용가에 대한 감면신청 방법 등 검침업무 매뉴얼과 민원 친절 응대 교육을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법 ▲검침업무 매뉴얼 ▲누수 수용가 감면신청 절차 ▲민원 친절 응대 요령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야외 근무가 많은 검침원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무더운 시간대 검침 자제, 매시간 15분 이상 휴식, 규칙적인 수분 섭취 등 폭염 대응 요령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아울러 ‘폭염안전 5대 수칙(물 제공, 그늘・바람 제공, 휴식, 보냉장구 지급, 응급신고)’을 실천할 수 있도록 냉감 조끼 등 보냉장구를 직접 배부하고 착용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무교육을 지속 실시해 군민의 불편을 줄이고, 수도검침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