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드림(DREAM) 아동 행복 여행'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45
  • -
  • +
  • 인쇄
- 아동 25명과 함께한 여수 유월드 체험 및 낭만 요트 투어
▲ 드림(DREAM) 아동 행복 여행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 드림스타트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드림(DREAM) 아동 행복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 여수 유월드 체험과 낭만 요트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자연 체험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안정을 돕고 사회성 향상을 지원하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들은 여수 유월드에서 루지 3회, 놀이공원 5회, 키즈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루지 체험은 스릴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이어 진행된 낭만 요트 투어에서는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감상하고, 바다 위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일상에서 벗어난 여유와 힐링을 경험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드림 아동 행복 여행을 통해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소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꿈과 행복을 키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철저한 안전 관리 속에 진행됐으며, 참가 아동과 보호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으로 위기 학생 학교 복귀 돕는다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5년 학업중단숙려제에 참여한 청소년 19명 중 14명이 학교 복귀를 결정하며, 학업을 지속하기로 했다고 밝혔다.학업중단숙려제는 학교 중단을 고민하는 청소년에게 상담을 제공하여 학업 지속 여부를 스스로 결정하도록 돕는 제도다. 센터는 매년 청소년들이 학교 중단을 결정하기 전, 불안과 부담감을 해소하고 학업 지속 가능성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전

국제교류 협력 연장선‘라오스 농아학교 대표단 의정부 교육지원청 방문’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1월 14일 오후 2시, 협약 기관 라오스 농아학교(Hands of Hope Center) 대표단 방문을 맞이하여 지속 가능한 글로벌 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4년 6월 체결된 ‘불용정보화용품 기증 및 교육 협력 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졌으며, 라오스 농아학교 대표 소파(Sofa)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그간의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

화성특례시, 국화도 민관 합동 해양방제 활동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14일 우정읍 국화도 연안 일원에서 최근 발생한 해양오염과 관련해 민관 합동 방제작업을 실시했다.이번 방제작업은 지난 12일 국화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지 미상의 오염물질이 조류를 따라 일부 해안가로 유입됨에 따라 실시됐다.시는 사고 인지 직후 관계기관과 협력해 현장 예찰, 방제 장비 투입 등 단계별 대응을 신속히 진행해 왔으며, 해양환경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이날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