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새만금 오토&레저 캠핑쇼 참가해 높은 호응 이끌어내 레저‧캠핑쇼&로컬 관광존에서 홍보부스 운영, 수많은 방문객에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1:30:35
  • -
  • +
  • 인쇄
▲ 임실군, 새만금 오토&레저 캠핑쇼 참가해 높은 호응 이끌어내

[뉴스스텝] 임실군이‘2025 새만금 오토레저 캠핑쇼 & 로컬페스타’에서 전국에 임실의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5 새만금 오토&레저 캠핑쇼 & 로컬 페스타에서 2025 임실 방문의 해 홍보관을 운영했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GSCO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캠핑카 및 카라반 유저 초청 오토캠핑 행사와 함께 전북특별자치도 14개 시군의 관광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함께 운영하는 로컬 관광 Zone이 마련됐다.

78개 사 257개 부스가 운영되어, 레저‧캠핑용품 전시회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 관광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임실군은 빼어난 관광자원과 여행지를 국내외 기관‧단체에 소개하고, 지역 문화 관광의 매력을 발견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임실의 숨겨진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최근 관광객이 급증한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 생태공원과 사계절 형형색색의 만발한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장미원을 품은 임실치즈테마파크 등 인기 관광지를 집중 소개하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군은 로컬 관광존 내 임실 방문의 해 홍보부스에서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임실N치즈축제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리플릿, 프로그램북 배부 활동을 펼쳤다.

특히, SNS 친구 추가 방문객 대상 추억의 뽑기, 룰렛 돌리기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통해 임실군 공식 SNS 홍보도 함께 추진했다.

이와 함께 임실군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홍보도 함께 추진했으며, 임실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할 경우 20% 할인된 가격으로 대한민국 명품 치즈인 임실치즈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집중 홍보했다.

실제 임실치즈 답례품은 기부자의 73%가 선택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받아 갈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답례품 제공은 기부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2025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기관‧기업이 참여한 새만금 오토&레저 캠핑쇼에서 임실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사계절 특별한 축제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관광 거점 도시 임실을 전국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