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하반기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기관합동 도상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1:25:03
  • -
  • +
  • 인쇄
▲ 홍성소방서, 하반기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기관합동 도상훈련 실시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9월 23일 오후 2시, 홍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을 위한 기관합동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갈산면 소재 벽산 공장을 가상의 사고 대상지로 설정해 진행됐으며, 오는 9월 30일 실시 예정인 긴급구조종합훈련의 사전 준비 단계로 추진됐다.

도상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정해 기관 간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신속한 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화재·폭발 등 대형 재난 발생 시 긴급구조통제단의 지휘·조정 기능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공고히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훈련에는 소방을 비롯해 경찰, 군부대, 홍성군청, 한국전력, 대한적십자사 등 관계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별 임무 수행 절차를 점검했다.

또한 통제단 가동 시 초기대응, 현장지휘, 상황전파, 구조·구급, 자원 동원 등 단계별 대응 과정을 모의 훈련해 실제 재난 발생 시 매뉴얼대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서장 강기원은“이번 도상훈련은 재난 현장에서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30일 예정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철저히 준비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