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관광정책실-화천군 관광정책과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1:20:01
  • -
  • +
  • 인쇄
지역간 고향사랑 실천을 통한 활발한 교류 이행
▲ 철원군 관광정책실-화천군 관광정책과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

[뉴스스텝] 철원군 관광정책실과 화천군 관광정책과와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지역 상생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두 지자체 직원들이 서로의 지역에 기부함으로써 고향사랑 기부제 확산 분위기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됐으며, 두 지자체 소속 공무원 20명이 참여했다.

특히, 문성명 철원군 관광정책실장은 오는 6월 30일 명예퇴임을 앞두고, 행정인의 길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며 지역사회를 향한 진심어린 따뜻한 나눔을 화천군 관광정책과와 ‘고향사랑기부제’상호 교차기부로 동참했다.

문성명 실장은 “공직에서 마지막까지 지역에 작지만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강원 접경지역 간 우호 협력의 의미를 담은 상생 사례로 이어질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