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 클린 챌린지 2025 – 올킬 릴레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1:30:16
  • -
  • +
  • 인쇄
클린 릴레이로 감천을 깨끗하게! 따뜻하게!
▲ “감천 클린 챌린지 2025 – 올킬 릴레이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 감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추석을 맞아 “감천 클린 챌린지 2025 – 추석맞이 환경정비 올킬!” 릴레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활동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 주도형 환경정비 릴레이로, 마을 곳곳을 정비하며 깨끗한 감천, 행복한 귀향길을 만드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

9월 20일, 릴레이의 시작을 알린 금송1리 주민들은 마을 입구, 도로변, 하천 주변 등 청결 취약 구간을 정비하며 고향길을 깨끗하게 만들었다. 주민들의 손길로 정돈된 마을은 귀성객과 방문객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마을을 지나갈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며, 주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마음길까지 따뜻한 고향이 구현됐다.

금송1리 이현억 이장은 “주말임에도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마을을 청결하게 지켜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활동으로 고향 감천이 깨끗하게 정비되었고, 앞으로 이어질 릴레이 활동에도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기3리에서는 버스승강장, 마을회관 주변, 도로변 정비가 진행됐다. 주민들은 풀베기와 쓰레기 수거 등 활동에 참여하며, 고향길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마을을 찾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환경을 조성했다.

광기3리 이학배 이장은 “주말임에도 주민들이 솔선수범하여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금송1리에서 시작된 클린 릴레이가 우리 마을에서도 이어져, 주민 모두가 고향길을 깨끗하고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광기2리에서는 52명의 주민이 참여해 마을 주변 풀베기, 도로변, 하천변을 정비하며 릴레이 활동을 마무리했다. 주민들의 손길로 정비된 마을은 깨끗한 고향길과 따뜻한 마음이 함께 흐르는 공간이 됐다.

광기2리 김성수 이장은 “마을 곳곳이 깨끗하게 정비되어 고향길과 마음길 모두 따뜻한 의미를 갖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감천면 행정복지센터는 “금송1리에서 시작된 릴레이가 광기3리, 광기2리로 이어지며 주민 참여형 환경정비 문화가 확산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릴레이를 통해 슬로건 ‘깨끗한 감천, 행복한 귀향길’과 ‘고향길은 깨끗하게, 마음길은 따뜻하게’가 주민 참여 활동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주민 참여 동기와 고향의 따뜻한 이미지가 실천형 메시지로 나타나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릴레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감천면 전역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 향후 릴레이 일정과 참여 구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깨끗한 감천과 행복한 귀향길, 마음길까지 따뜻한 고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