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군장병에 웰컴박스 배부‘새출발 환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1:20:03
  • -
  • +
  • 인쇄
인제살이에 필요한 모든 정보 총망라한 웰컴박스 제공…전입 인센티브 안내도
▲ 인제군, 군장병에 웰컴박스 배부‘새출발 환영’

[뉴스스텝] 인제군이 웰컴박스를 통해 군 장병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

군은 관내로 발령받은 군 장병을 환영하고 전입신고 인센티브를 홍보하기 위해 인제 생활의 모든 것이 담긴 ‘인제 웰컴박스’를 배부한다.

이는 지역사회에서 새롭게 첫 발을 내딛는 군 간부와 군무원 등에게 환영의 메시지를 전하고 군정 정보와 생활소식 등 유용한 정보를 함께 제공해 지역 적응과 전입신고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웰컴박스에는 전입혜택, 고향사랑기부, 지역 관광명소, 맛집 등이 소개된 홍보 자료와 함께 카드형 지역화폐인 인제 채워드림카드 등이 담겨있다. 군은 12사단 예하 부대에 소속된 장교와 부사관, 군무원 등 총 110여 명에게 배부한다.

김장웅 지역발전과장은 “인제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군 장병을 환영하며, 이번 웰컴박스가 군 장병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것과 동시에 지방소멸위기와 인구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1년 이상 타 시군구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 중 인제군에 전입신고를 마친 사람에게 △전입지원금(인제채워드림카드 30만 원) △쓰레기 종량제 봉투 20매 △CGV 영화관람권 세대당 2매 △하늘내린오대쌀 세대당 10kg △상수도요금 세대당 3개월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군 장병에 한해 1인당 전입장려금 5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