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한산 황토 찰옥수수 통영시청 구내식당서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1:25:58
  • -
  • +
  • 인쇄
농협과 함께하는 한산 찰옥수수 소비촉진 시식 및 홍보 행사 추진
▲ 통영 한산 황토 찰옥수수 통영시청 구내식당서 홍보

[뉴스스텝] 통영시와 NH농협통영시지부(지부장 하상우), 한산농협(조합장 최재형)은 지난 22일 통영시청 구내식당에서 한산면 대표 특산물인 찰옥수수 시식 및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여름철 대표간식인 찰옥수수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무기력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를 높여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NH농협통영시지부와 한산농협은 통영시청 직원들에게 찰옥수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찐옥수수 500개를 준비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찰옥수가 쫀득하고 맛있어 지역농산물에 대한 신뢰와 관심이 커졌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태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판로확대와 가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면 옥수수 재배면적은 총 10ha이며 올해 예상 생산량은 약 45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