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밀양 수퍼 페스티벌, 8월 8일부터 3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1:25:34
  • -
  • +
  • 인쇄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화끈한 물 축제
▲ 2025 밀양 수퍼 페스티벌 포스터

[뉴스스텝] 밀양시는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삼문동 밀양강변 일원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여름철 참여형 관광 축제인 ‘밀양 수(水)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시원한 물놀이,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열정적인 공연, 밀양만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축제의 핵심인 ‘수(水)퍼 물놀이’ 존에는 중·대형 풀장과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돼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온종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TV 인기 예능 ‘출발 드림팀’을 연상시키는 ‘수(水)퍼 챌린지 레이스’가 3일간 운영된다.

60m 길이의 수상 장애물을 제한 시간 내에 통과하는 타임어택 형식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이하부, 일반부, 여성부로 나눠 진행되며, 각 부문 최단 기록자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녁 시간에는 ‘수(水)퍼스타 밀양, 힙합·트롯 아리랑 콘테스트’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인기가수와 지역 댄스팀, 참가자들이 힙합과 트롯을 주제로 열띤 공연을 선보여 한여름 밤의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화끈한 킥복싱 대회 ‘수(水)퍼 파이트’도 개최돼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들이 특별 제작된 수퍼 페스티벌 특설 링에서 격돌하며,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일상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짜릿한 승부의 순간을 선사한다.

여름 물축제의 대표 먹거리인 ‘핫 밀양 푸드 페스타’에서는 매콤한 지역 특산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치킨과 맥주를 즐기는 ‘치맥파티’와 다양한 푸드트럭이 축제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또한, 지난해 처음 선보인 ‘배달의 광장’이 다시 운영되며, 밀양사랑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밀양시민 카누 대회, 참여자 간 물총 싸움이 벌어지는 ‘수(水)퍼 난장’, 육체미를 뽐낼 수 있는 ‘수(水)퍼 피지컬’, 화려한 태권도와 밸리댄스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축제의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안병구 시장은 “밀양이 가진 자연환경과 밀양강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활용한 ‘수(水)퍼 페스티벌’을 꼼꼼히 준비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모두 갖춰진 최고의 여름 물 축제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