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1:20:36
  • -
  • +
  • 인쇄
생성형 인공지능·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로 경쟁력 제고
▲ 함안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9일 농업인 전산 교육장 3층에서 2025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8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15회, 60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교육생 40명이 참여해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마케팅, 상품 사진 및 쇼트 클립 영상 제작, 인스타그램·라이브 커머스 활용 온라인 홍보 전략 등을 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했다.

교육에는 뭉게구름스튜디오 태병원 대표, N미디어 석선옥 대표, 리안컴퍼니 권유정 대표 등 현업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수료식에서는 22명의 교육생이 출석률 70% 이상을 충족해 수료증을 받았다.

교육생들은 “생성형 인공지능를 접목한 농산물 마케팅 기법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홍보 전략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농가가 직접 제작한 숏클립 영상과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활용해 농가 매출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안문준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현장에 적극 활용해 경쟁력 있는 농산물 생산과 더불어 안정적인 소득 창출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