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 예티쉼터서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1:20:41
  • -
  • +
  • 인쇄
시설 내·외부 청소·자장면 70인분 제공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
▲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 회원들이 19일 강동면 장애인 복지시설 ‘예티쉼터’를 찾아 청소와 음식 준비 등 봉사활동을 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경주시협의회 회원 18명이 19일 강동면 장애인 복지시설 ‘예티쉼터’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시설 내·외부를 청소하며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했다.

이어 청소용품을 전달하고 직접 준비한 자장면 70인분을 대접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예티쉼터는 장애인의 생활 편의를 지원하는 복지시설로, 이날 봉사는 입소자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직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됐다.

회원들 역시 이번 봉사가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과 배려의 의미를 되새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경주시협의회는 그동안 무료급식, 물품 기탁, 거리 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오연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식사로 나눔의 의미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예티쉼터와의 인연을 이어가며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선 여성회 회장도 “시설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한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이번 봉사가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