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새마을회, 800가구에 '사랑의 석박지'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1:20:39
  • -
  • +
  • 인쇄
▲ 가평군새마을회, 800가구에 ‘사랑의 석박지’ 전달

[뉴스스텝] 가평군새마을회는 지난 20일 설악면 설악생활체육공원에서 ‘겨울나기 사랑의 석박지 담가드리기’ 행사를 열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이 참여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이른 아침부터 무 3,000여개를 손질하고 버무리며 석박지 800여 통을 정성껏 준비했다. 행사 전날인 19일에는 가평군새마을회관에서 오징어젓갈을 소분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렇게 해서 마련한 석박지 800여 통과 오징어젓갈은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800여 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들은 석박지를 전달하며 각 가정의 안부를 살피며 지역 공동체의 온기를 더했다.

손종기 가평군새마을회장은 “새마을 회원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석박지와 오징어젓갈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봉사문화가 더 넓게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